9월 29일까지 ‘제3회 대한민국 전기산업 대상’ 신청 접수
상태바
9월 29일까지 ‘제3회 대한민국 전기산업 대상’ 신청 접수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3.06.29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우수상 2명 선정…‘전기산업의 날 기념식’서 시상

한국전기산업진흥회(회장 구자균, 이하 전기진흥회)는 전기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9월 29일까지 ‘제3회 대한민국 전기산업 대상’ 후보자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후보자 자격은 △전기산업 글로벌 경쟁력 향상과 건전한 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써 산업계로부터 신망을 받는 자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일자리를 창출하여 전기산업을 역동적으로 성장시킨 자 △친환경 기술개발 및 무역 증대를 통해 수출시장 다변화 등 전기산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킨 자 △학계·연구계·유관기관·단체 등에서 전기산업 발전을 선도해 성과를 창출한 자 △전기산업 대내외 이미지 개선으로 대국민 신뢰 증진 및 타의 귀감이 되는 자 등이다. 전기산업 분야 수공기간은 15년 이상이어야 한다.

신청서는 전기진흥회 홈페이지(www.koema.or.kr)에서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원본을 전기진흥회 경영전략실에 접수(방문 또는 우편)하면 된다.

전기진흥회는 1차 서류심사 후 2차 위원회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우수상 1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7일 서울 양재 엘타워 오르체홀에서 정부, 전기관련 단체장, 유관기관 및 산·학·연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는 ‘2023 전기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전기진흥회 관계자는 “대한민국 전기산업 대상이 세계 최고 수준의 전력품질을 유지해 반도체・자동차 등 주력산업 성장에 디딤돌 역할로 국가 성장 동력을 이끌어온 전기산업인의 노고를 치하하고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 전기산업계 종사자들의 결속력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