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앞두고 에너지 절약 캠페인 공동 추진키로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이 패션브랜드와 손잡고 전 국민의 ‘쿨 패션’ 동참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
12일 에너지공단은 패션그룹형지와 ‘에너지 절약 캠페인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시원한 복장을 착용하는 쿨 패션 동참 유도 및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에너지공단에 따르면 냉감 소재 등 쿨 패션 착용 시 실내 냉방온도를 2℃ 올리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
형지는 크로커다일레이디 등 20여개의 다양한 브랜드와 전국 20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한 종합패션기업이다. 지난달 ‘쿨 코리아 패션쇼’를 열어 노타이, 노재킷을 기본으로 한 시원한 냉감 소재의 근무복이나 간편복 등 에너지 절약을 위한 다양한 의류를 선보인 바 있다.
양측은 △쿨 패션 캠페인 추진 △쿨 패션 활용 에너지 절약 홍보 콘텐츠 확산 △매장 내 에너지 절약 실천 및 홍보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상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여름철 쿨 패션 착용 등 에너지절 약 동참 분위기가 확산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형지와의 든든한 파트너십을 활용해 에너지 절약이 단순한 실천 요령이 아닌 하나의 생활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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