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투파워, 1.6MW 지붕 태양광 동원 1호 상업운전
상태바
지투파워, 1.6MW 지붕 태양광 동원 1호 상업운전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4.03.07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G 전력망 사업 인프라 확보…VPP 사업과 시너지
지투파워의 태양광발전사업 특수목적법인 지투에너지가 운영하는 1.6MW 지붕 태양광 동원 1호 전경.
지투파워의 태양광발전사업 특수목적법인 지투에너지가 운영하는 1.6MW 지붕 태양광 동원 1호 전경.

스마트그리드 전문기업 지투파워가 최근 ‘동원 1호 태양광 발전소’ 상업운전에 돌입했다.

동원 1호 태양광은 지투파워가 태양광발전사업(IPP)을 위해 지난해 7월 100% 출자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 지투에너지의 첫 태양광 설비다.

지투에너지는 강원도 횡성군 소재 동원시스템즈 횡성공장의 건물 지붕 면적 1만 2727.5㎡을 임차해 1605kW 규모의 동원 1호 태양광을 준공했다. 향후 20년 동안 전력을 생산·판매한다.

동원 1호 태양광 가동으로 지투파워는 스마트그리드 전력망 사업 인프라 구축은 물론 운영·관리 노하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 추진 중인 가상발전소(VPP) 사업과의 시너지도 예상된다.

손영석 지투파워 신재생EPC사업팀 상무는 “동원 1호 태양광은 지투파워가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신재생에너지 발전 사업에 본격 진출을 알리는 신호탄이자 RE100이란 세계적 흐름 속에 신재생에너지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고 말했다.

2010년 설립된 지투파워는 CMD(상태 감시 진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수배전반, 태양광 발전시스템 등의 제조·설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신규 사업으로 친환경 전력기기, VPP, 수소연료전지 등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