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올 상반기 대졸수준 신입사원 200명 선발
상태바
한수원, 올 상반기 대졸수준 신입사원 200명 선발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3.04.20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19일 지원서 접수…‘학력·나이’ 무관
지난 2월 기재부가 주최한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 참석자들이 한국수력원자력의 채용설명을 듣고있다.
지난 2월 기재부가 주최한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 참석자들이 한국수력원자력의 채용설명을 듣고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이 올해 상반기 200명의 대졸수준(학력무관)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일반전형으로 165을 선발하고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별도전형을 통해 장애인 20명 및 취업지원대상자 15명을 뽑는다.

한수원은 내달 3일부터 1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www.khnp.co.kr/recruit)를 지원서를 접수받는다. 학력과 나이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우수 인재 선발·육성을 통해 국내외 원전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안정적인 전력수급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청년실업 해소 등을 위한 것이라고 한수원은 설명했다.

앞서 한수원은 지난해 총 439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했다. 이 가운데 392명이 만 34세 이하의 청년으로 청년고용특별법에 따른 법정비율 3%를 초과 달성했다.

대부분의 공공기관이 채용 규모를 줄이고 있는 가운데, 한수원은 올해도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인 440명 규모의 신입사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한수원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에너지 회사”라며 “미래 에너지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