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사업장 14곳, 열에너지 저탄소 제품 인증 취득
상태바
한난 사업장 14곳, 열에너지 저탄소 제품 인증 취득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3.02.2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난방 열에너지 온실가스 감축 수단 가치 입증
한국지역난방공사 동탄지사 저탄소 제품 인증 마크.
한국지역난방공사 동탄지사 저탄소 제품 인증 마크.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는 전국 14개 사업장이 국내 에너지 사용 부문의 녹색소비 확산을 위해 2021년 6월부터 추진해 온 열과 전기에 대한 저탄소 제품 인증을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저탄소 제품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해 부여하는 인증이다. 제품 생산 시 감축기술 등을 통해 과거보다 탄소배출량을 줄이거나 국내 동종업계에서 동일 제품을 만들 때보다 탄소배출량이 낮은 경우 획득할 수 있다.

한난 사업장 가운데, 용인·세종·고양·중앙(중앙열원) 등 4곳은 열에너지, 동탄·청주·화성·파주·판교· 광교·삼송·대구·수원·강남 등 10곳은 열 및 전기에너지에 대한 저탄소 제품 인증을 각각 받았다.

이번 인증을 통해 한난은 국가 온실가스 감축 수단으로 지역난방 열에너지의 가치를 입증하고 지역난방 사용자에게 저탄소 열에너지를 공급함으로써 고객의 녹색소비 욕구를 만족시키는 동시에 탄소중립 수단으로 집단에너지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자평했다.

한난 관계자는 “저탄소 제품 인증으로 지역난방 사용자들이 열에너지를 녹색제품 구매실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다른 에너지 기업과 차별화된 탄소배출 저감 노력으로 ESG 경영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