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난방기기 관리로 에너지절약 하세요”
상태바
“슬기로운 난방기기 관리로 에너지절약 하세요”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0.12.1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公, ‘난방설비 운전관리 매뉴얼’ 제작·배포
‘겨울철 난방설비 운전관리 매뉴얼’ 표지.

‘겨울철 난방설비 운전관리 매뉴얼’ 표지.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겨울철 전력수급대책 기간인 내년 2월 28일까지 따뜻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면서 에너지절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겨울철 난방설비 운전관리 매뉴얼’을 제작·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해당 매뉴얼은 일반 가정, 소형점포, 사무실 등 실내 사용자를 위한 효율적인 난방설비 운전 방법과 중앙집중식 난방설비를 운용하는 건물 관리자를 위한 난방설비별 유지관리 체크 리스트 등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일반국민이 실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난방설비 운전요령으로 △적정 실내 난방온도 20℃ 설정 △창문 및 창문 틈새 열손실 방지 방법 △적절한 환기 △단열재 및 방습층 시공 등을 안내하고 있다.

매뉴얼은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다운 가능하다. 에너지공단은 공공기관, 지역자치단체 및 에너지다소비사업장 등 민간건물을 대상으로 매뉴얼을 배포할 예정이다. 또 전국 시민단체 및 프랜차이즈와 협력해 추진하는 겨울철 적정온도 20℃ 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이 에너지절약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전 국민이 적정온도 20℃ 설정을 생활화 하고 효율적인 난방기기 사용으로 대한민국이 저탄소 사회로 도약 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